롯데월드 꿀팁 40가지
꿀팁들 중에서 중요한 것만 모아봤습니다.
1. 1년에 롯데월드를 8번 이상 가면 연간이용권이 이득이다.
2. 황야의 무법자 2, 5G 아트란티스,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 어크로스다크는 진짜 재미없으니 타지 않는 게 낫다.
3. 오픈런을 할 경우 미리 어떤 걸 탈지 정해놓고 기다려야 한다.
4. 롯데월드카드를 만들면 매직패스 2회권을 살 수 있다.
5. 신밧드의 모험, 회전그네, 풍선비행은 싱글라이더를 이용하면 거의 바로 탈 수 있다.
6. 금요일은 평일이지만 주말만큼 사람이 많다.
7. 주말 및 공휴일 중에서는 그나마 일요일이 사람이 적다.
8. 의외로 롯데월드 혼자 가는 것도 싱글라이더 제도 때문에 나쁘지 않다.
9. 퍼레이드 명당은 가든스테이지 맨 뒷자리 좌석이지만, 그곳에서 보려면 1~2시간 기다려야 한다.
10. 퍼레이드 2순위 명당은 가든스테이지 건너편이다.
11. 특히 월드 오브 라이트 야간퍼레이드는 자리차이가 심하니 무조건 가든스테이지 근처에서 봐야 한다.
12. 롯데월드 내부에서는 에비앙만 파는데 예외적으로 매직아일랜드 나가는 곳 옆에 있는 잠바주스에서 물을 싸게 살 수 있다.
13. 롯데월드 내부 음식점은 비싸고 맛도 없으니 재입장 확인증 받고 아이스링크나 민속박물관 쪽 식당에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14. 만약에 롯데월드를 다시 가기 힘들다면 아트란티스, 혜성특급, 신밧드의 모험, 플라이벤처, 드래건 와일드 슈팅, 환타지 드림은 꼭 타야 한다.
15. 마감 직전에는 드래곤 와일드 슈팅을 타는 것을 추천한다.
16. 최대 비수기는 3월 초로, 사람이 거의 없다.
17. 게이트는 정문, 와일드 게이트, 남문이 있는데 남문은 아주 가끔 운영하고, 와일드 게이트는 대부분의 경우에 운영한다.
18. 매직아일랜드에서 남문, 와일드 게이트, 정문 순으로 가깝다.
19. 어트랙션을 기다리면서 유튜브에 있는 롯데월드라마를 보면 더욱더 재미있게 탈 수 있다.
20. 35주년 기념 퍼레이드인 월드 오브 라이트는 퀄리티가 매우 높으니 꼭 보는 것을 추천한다.
21. 후렌치 레볼루션은 열차 길이가 길어 자리별로 스릴 강도 차이가 많이 난다.
22. 후렌치 레볼루션에서 제일 무서운 자리는 맨 뒷자리고, 제일 덜 무서운 자리는 앞자리 바로 뒤에 있는 자리이다.
23. 운영시간은 비수기 9시까지, 성수기 10시까지이므로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야 한다.
24. 후렌치 레볼루션, 아트란티스, 파라오의 분노 싱글라이더는 줄이 잘 안 빠지는 편이다.
26. 스페인해적선 양 끝 자리에 타고 싶다면 매직패스는 사실상 필수이다.
27. 월드 오브 라이트 인터랙티브 머리띠를 사면 퍼레이드를 인터랙티브 존에서 볼 수 있다.
28. 후룸라이드는 한 보트당 최대 4명이라서 줄이 진짜 잘 안 빠진다.
29. 열차 길이는 후렌치 레볼루션이 더 길지만 열차 수는 아트란티스가 많기 때문에 오히려 아트란티스가 줄이 더 잘 빠진다.
30. 와일드 투어 시리즈 중에서는 와일드 윙, 와일드 밸리, 와일드 정글 순으로 인기가 많다.
31. 자이로 시리즈 중에서는 자이로 스윙, 자이로 드롭, 자이로 스핀 순으로 인기가 많다.
32. 파라오의 분노는 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중간점검을 실시한다.
33. 유튜버들이 추천한 맛집은 2층 델리본, 민속박물관 저자거리, 2층과 1층 델키스, 언더랜드 츄로빅이다.
34.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맛집은 아이스링크에 있는 애월카츠이다.
35. 오전보다 오후에 사람이 더 많다.
36. 야놀자, 아고다와 같은 사이트에서 가끔 after7 티켓을 판다.
37. 아이스링크에서 전체대관 행사를 하는 경우 실내에서 불꽃놀이를 진행하지 않는다.
38. 롯데월드 내부 스쿨푸드는 재료가 자주 소진된다.
39. 아트란티스는 열차가 짧아서 시야가 트인 앞줄이 더 무섭다.
40. 가끔 10시보다 일찍 개장할 때가 있다.
'테마파크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마파크 꿀팁] 롯데월드 퍼레이드 명당 자리 추천 (0) | 2024.11.13 |
---|